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학과교육환경

Home > 학과안내 > 학과교육환경

대운동장

대운동장은 각종 체육대회 및 지역행사를 비롯하여 평소 스포츠관련 이벤트 등에 활용 되고 있습니다.

일송체육관

일송체육관은 학생과 교직원의 여가활용 및 체력증진을 목적으로 2002년도 10월에 50억원을 투자하여 연건평 1,224평으로 국내 최고의 시설인 웨이트 트레이닝장을 비롯하여 웨이트트레이닝실, 사회체육실습실, 샤워실 등 초현대식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와 같은 시설의 효율적인 활용으로 본교 체육분야 발전 및 학교 구성원의 여가선용, 체력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웨이트트레이닝실

전교생에게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전공과목과 생활체육 수업시 실습실로 이용되고 있으며, 학생들의 건강 증진 욕구 충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사회체육실습실

댄스, 연극, 무용 등 비교적 활동반경이 제한된 행사들을 할 수 있으며 대학 축제나, 평소 학과 발표회 및 학술제 연습공간으로 활용 되고 있다.

첨단 강의실

전자교탁 설치로 멀티미디어수업과 e-러닝이 가능한 최첨단 강의실로 학과 경쟁력을 강화한다.

골프연습장

골프의 대중화를 위하여 14타석에 달하는 실외 연습장을 구축하여 골프에 대한 저변확대와 수업의 일환으로 활용하고 있다.

스포츠클라이밍(볼더링시설)

건물 내부와 외벽 또는 별도의 구조물에 바위벽을 만들어 놓고 보조 장비의 지원을 받아 맨손으로 바위를 오르는 것이다. 자연암벽등반에 비해 안전할 뿐만 아니라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 또 적은 비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온몸운동이 되고 특히 팔과 다리의 근육 강화에 좋다.